티스토리 뷰
2019 WBSC 프리미어 12 야구 중계
메이저리그와 KBO 야구 경기가 끝난 가운데 2019년에는 아직 WBSC 프리미어 12 야구 중계가 남아 야구팬들을 설레이게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2019 WBSC 프리미어 12 대회는 12개의 국가가 참여를 하게 되는데요. 그 중에 대한민국도 포함이 되기 떄문에 한국 야구를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2020년 도쿄 올림픽 야구 본선에 출전할 2개 국가도 결정될 이번 프리미어 12인데요. 한국 입장에서는 본선 진출권을 확보하지 못한 상황이기 때문에 꼭 이번 프리미어 12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야만 합니다.
때문에 KBO에서 뛰는 정상급 선수를 이번 2019 WBSC 프리미어 12 야구 중계 경기에 뛰도록 선발을 하였는데요. 이번에는 군면제도 걸려 있지 않기 때문에 별다른 논란도 없이 최정예를 뽑았다는 평가입니다. 아무래도 지난 고척참사도 있었기 때문에 이번에 만회를 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이 큰 것 같네요.
게다가 올림픽 야구 출전권은 절대 놓칠 수 없는 종목이기 때문에 국내 야구 인프라를 위해서라도 꼭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프리미어 12의 일정을 살펴보면 우선 12국가가 3개의 조로 나뉘어 조별 예선을 우선 진행을 하는데요.
A조 같은 경우는 멕시코, 미국, 네덜란드, 도미니카공화국이 한조에 속해져 있고 현재 멕시코가 2승 무패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이번 2019 WBSC 프리미어12 중계에서는 미국과 멕시코의 슈퍼라운드 진출이 유력해보이는 조네요.
다음으로 B조 같은 경우는 일본, 대만, 베네수엘라와 푸에릍토리코가 있는데요. 일본과 베네수엘라가 슈퍼라운드에 오르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대만은 순위가 높긴 하지만 전력상으로는 그다지 좋지는 못한 것 같아요.
다음으로 2019 WBSC 프리미어 12 야구 중계 대회에 참여를 하는 대한민국 대표팀이 있는 C조인데요. 같은 조에는 쿠바, 호주, 캐나다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는 쿠바가 한국과 조 1위를 다투지 않을까 싶어요.
이렇게 조별라운드가 마치고 나면 다음 2019 프리미어 12 야구 중계는 슈퍼라운드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이 프리미어 12 슈퍼라운드는 일본 자바와 도쿄돔에서 진행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최종 결승전은 11월 17일 일요일 오후 5시에 펼쳐진다고 하는데요. 2019 WBSC 프리미어 12 야구 결승 중계에 대한민국이 꼭 경기를 하였으면 합니다.
방송은 sbs와 sbs스포츠가 번갈아가면서 2019 프리미어 12 야구 중계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다른 조의 야구경기 역시 볼 수 있는 것 같아 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편성표에서 시간을 보시고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bs에서 방송으로 보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다보니 인터넷으로도 sbs온에어를 이용하면 2019 WBSC 프리미어 12 중계를 보실 수 있는데요. 따로 페이지로 운영 중이고 다시보기 서비스나 하이라이트 영상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sbs온에어 같은 경우는 모바일로 어플리케이션도 제공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2019 프리미어 12 야구 중계를 보고 싶다면 앱을 통해 보시면 돼요. 그리고 또한 wavve에서도 프리미어 12 중계를 제공하는데요.
웨이브는 지상파 방송은 물론 종편, 영화까지 볼 수 있게 서비스가 되는데요. 푹과 옥수수가 합쳐진 것으로써 이번에 프리미어 12 야구 중계를 독점으로 무료 생중계를 한다고 합니다. 떄문에 인터넷으로 보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웨이브를 이용하시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다른 채널에서는 아무래도 WBSC 프리미어 12 야구 중계를 보실 수 있는 곳은 없을 듯 싶은데요. 그래도 sbs에서 해주는 것만해도 감사하기 때문에 재미있게 집에서 야구 경기 시간에 맞춰 보시면 됩니다.
구체적인 한국 대표팀의 2019 프리미어 12 야구 중계 일정을 살펴보면 우선적으로 조별리그로써 11월 6일 호주와의 경기를 오후 7에 진행을 하구요. 다음날 같은 시간에 캐나다전 야구 중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8일 금요일 오후 7시에는 쿠바전이 있네요.
예선 조별리그 3경기는 모두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주어 슈퍼라운드로 진출을 하였으면 하구요. 거기에 슈퍼라운드에서도 미국, 일본 등 야구 강국을 상대로도 한국의 무서움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올해 최고의 모습을 보인 류현진 선수가 한국 대표팀 뽑혀서 이번 2019 WBSC 프리미어 12 중계에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요. 그게 무산이 되어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한국의 전력은 강력하니 문제는 없을듯 싶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렸던 한국 프리미어 12 야구 중계 경기 재미있게 확인하시고 선수 하나하나의 모습 눈에 담아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그럼 프리미어 12 웨이브로 즐겁게 감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