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 아시안게임에서는 시범종목으로 e스포츠가 체택되었는데요. 따라서 이번 2018 아시안게임 e스포츠 중계 방송이 진행됩니다. 다만 지상파보다는 인터넷보기로 볼 수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정확한 일정을 확인하시고 관심이 있으신 e스포츠 경기 놓치지 말고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아시안게임 e스포츠는 총 6종목이 진행되는데요. 위닝일레븐, 하스스톤, 펜타스톰, 스타크래프트2, 리그오브레전드, 클래시로얄 종목마다 금메달이 1개씩 부여 됩니다. 이 중 한국 대표팀은 리그오브레전드와 스타크래프트2 종목에 참여하는데요. 다른 종목은 아쉽게도 조별예선에서 탈락했다고 하네요.
2018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 종목은 8월 26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하는데요. 롤은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하고 스타2는 30일날 진행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송 중계는 지상파로 kbs와 sbs가 방송을 시도하며, 인터넷 중계로는 아프리카tv가 담당을 하는데요. 다만 sbs는 결승전만 생방송으로 지상파에서 중계하고 나머지 경기는 아프리카tv 방송을 기반으로 편집하여 녹화방송을 한다고 합니다. kbs는 인터넷 방송인 kbs 온에어를 바탕으로 이번 2018 아시안게임의 e스포츠 전 종목을 생중계 한다고 해요.
아프리카tv 역시 이번 e스포츠 전 종목을 생중계로 진행하는데요. 각각의 공식채널을 기반으로 중계가 진행된다고 하니 한국시간에 맞춰 시청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선수가 출전하는 롤과 스타2 경기는 시청하는 재미가 있을 것 같네요.
한국 리그오브레전드 대표팀에는 김기인, 한왕호, 이상혁, 박재혁, 조용인, 고동빈 선수가 참여하는데요. 전력상으로는 금메달 후보 0순위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다만 각 포지션별로 최고의 선수들을 모았는데 호흡이 얼마나 잘 맞을지 여부가 관건이 될 것 같아요.
한국 2018 아시안게임 롤 e스포츠 대표팀은 베트남, 카자흐스탄, 중국과 같은 조에 속했는데요. 무사히 우승을 하였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다음으로 스타2는 조성주 선수가 한국 대표로 참여를 하는데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하는데 조성주 선수의 현재 폼이 워낙 좋기 때문에 해당 종목도 금메달 획득이 기대가 되요. 조성주 선수는 주종족이 테란인데 컨트롤이 정말 좋다고 하니 화려한 플레이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번 2018 아시안게임에서는 시범종목으로 진행되지만 다음 아시안게임에서는 정식종목이 될 것 같다는 e스포츠인데요. 시범종목이라도 한국 게이머의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경기 생중계 인터넷 시청으로 pc와 모바일에서 즐겁게 시청하세요.